티스토리 뷰
목차
서론
스티브 잡스는 애플을 창업하고, 기업을 혁신의 선도주자로 성장시킨 인물입니다. 오늘은 스티브 잡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생애, 가족 관계 그리고 그를 대표하는 패션 스타일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생애
스티브 잡스는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 가정환경이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입양아였고, 잡스는 어린 시절부터 기술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전자 기기 수리공으로 일하고 있던 것에 영향을 많이 받은 듯하였습니다. 잡스는 오랜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가 된 스티브 워즈니악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며 컴퓨터에 대한 열정을 키워나갔습니다. 1976년, 잡스는 워즈니악과 론 웨인과 함께 애플 컴퓨터를 창업하였습니다. 첫 번째 제품으로 애플 1을 선보이며, 그들은 컴퓨터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 후 애플 2, 맥킨토시 등의 제품을 개발하면서 잡스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비전을 펼쳐나갔습니다. 그러나 잡스는 애플 내에서 갈등과 고집 있는 성격으로 인해 1985년에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넥스트와 픽사를 창업하면서 뛰어난 리더십과 비전을 보이게 됩니다. 그의 경영 능력은 픽사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1996년, 애플은 넥스트를 인수하면서 다시 잡스를 회사에 불러들였습니다. 잡스의 재입사 후, 애플은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컴퓨터와 음악 플레이어, 스마트폰 등의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출시로 스마트폰 산업을 완전히 변화시키는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는 지속적인 건강 문제로 투병을 하다가, 2011년 10월 5일, 56세라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가족
스티브 잡스의 가족 관계는 스티브 잡스의 삶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78년, 잡스는 고등학교 시절의 연인이자 사업 파트너였던 크리스 앤 브레난과 결혼하였습니다. 그들은 라이사 브렌난 잡스라는 딸을 두었으나, 이혼 후에도 잡스는 라이사와의 관계를 이어갔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첫째 딸 라이사를 오랫동안 자신의 딸이 아니라고 부인을 하였고 잡스가 인정되지 않은 자녀로서 자신을 받아들이는 데 몇 년이나 걸렸지만, 나중에 라이 사는 잡스와의 관계를 포용하고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이후 1991년, 잡스는 레드와 티브인 잡스와 결혼하였습니다. 이들은 세 자녀를 가졌는데, 리드, 에바, 엘리자베스입니다. 잡스는 가족과의 평화와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의 아내는 그가 애플과 픽사 등의 기업을 이끌며 바쁜 삶을 살아갈 때에도 항상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잡스의 열정과 리더십은 종종 가족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업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스트레스와 여러 갈등에 부딪히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그의 가정은 가끔 어려운 시기도 겪기도 하였지만, 잡스는 가족에게 헌신적이었고 그의 자식 들고 스티브 잡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암으로 인해 영면을 하게 되었는데, 스티브 잡스의 아들 리드는 이후에 암 치료법에 투자를 많이 하였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패션스타일
CEO의 스타일링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스티브 잡스입니다. 검은색 목폴라 티, 리바이스 청바지, 하얀색 뉴발란스 운동화. 바로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스타일링입니다. 그는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마다 이렇게 스타일링을 하고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옷과 관련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미니멀리즘과 단순성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패션은 애플의 제품 디자인 철학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애플의 제품은 미니멀리즘과 단순성을 띄는데, 잡스의 캐주얼한 복장은 불필요한 장식이나 복잡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배제하는 애플의 제품 디자인 철학과도 일치합니다. 두 번째, 리더십과 카리스마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패션 스타일은 잡스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보여줍니다. 간소하면서도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옷차림으로 나와서 그는 항상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박수가 나오는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애플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상징하는 요소로도 작용하였습니다. 세 번째, 혁신과 독창성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혁신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스타일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의 패션은 기존의 관습을 깨고 독자적인 정체성을 갖춘 애플의 이미지와도 일맥상통합니다. 이는 애플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는 브랜드임을 인식하게 해 줍니다.
결론
스티브 잡스의 생애, 가족관계, 패션스타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스티브잡스는 또한 여러 명언을 많이 남겼습니다.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른다." "내가 계속할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내가 하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야 하듯 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라는 명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